울산대학교 | 아동·가정복지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전공소개
교육목표

교육목표

교육목표이미지
아동 · 가정복지학 전공
아동·가정복지학 전공은 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가정복지,소비자 및 아동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의 상호작용과 관련개념 그리고 원리를 이해하는 학문분야이다. 따라서 탐구자적 자세로 관련된 현상들 전문적으로 관찰, 분석 및 기술할 수 있는 지식과 태도, 그라고 기능을 지니게 함으로써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공동체의 가정생활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걸 하도록 한다. 또 보다 바람직한 생활환경을 자주적으로 양성하고 생활문화를 전승함과 동시에 이와 관련된 지능을 지닌 유능한 인간을 배양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는다.

아동교육 및 상담학 전공(연계 전공)
아동교육과 상당에 관해 교육·안구·봉사함으로써 아동을 포함한 아동의 발달을 돕고,아동이 가진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 특히 아동교육 및 아동상당에 대한 이론적 방안을 모색하고 기초안구와 중재방안을 연구하여 실천함으로써 실생활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청소년 상담심리학 전공(연계 전공)
청소년관련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만 9-24세 사이의 청소년을 주된 대상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 전문 인력율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자 한다. 본 연계전공에 제공하는 과목을 수강 할 경우 자격증에 필요한 내용을 학습하여 청소년상담사[국가자격증],임상심리사[국가자격증], 발달심리사[민간등록자격증], 범죄심리사, 학습심리사 등 수 개의 자격증 중 선택하여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특히 본 연계전공에서는 지역에서 상당한 인력보완이 필요한 청소년상담사를 가장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