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아동·가정복지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학사안내
전공특장점

전공특장점

전공특장점이미지

아동가정복지전공은 아동학,가정복지학,소비자학의 하위 전공 분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아동가정복지학은 전 생애에 걸친아동발달,아동 보육,가족과 사회의 상호관계,소비자 문제와 소비자복지 및 관련 정책에 대한 과학적 탐구와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복지 및 가정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학문입니다. 실천학문으로서 아동가정복지학 전공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20년 현재 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UNIST 어린이집, 울주군청 어린이집, 교육청 어린이집, 백합초등학교 어린이집을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시청 어린이집, 서연이화 어린이집, 화진초등학교 어린이집, 솔마루 어린이집, 농소 어린이집, 효문 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통하여 보육실습과 취업을 연계하고 있습니다.

2.
청년인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에서는 취약가정 아동,청소년의 개별 심리평가에 따른 인지,진로 상담 등 잠재력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종합 심리검사를 통해 아동의 잠재력을 평가하고 이에 맞는 개별화된 정보처리과정,학업수행(언어 및 수학),사고력 정서 및 자아개념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아동 및 청소년의 학업수행,사회적응에 도움을 줌으로써 진로를 개발해 줍니다.